지도사체험후기
회원체험후기
HOME > 체험후기 > 지도사체험후기
조회 1662
제목 맵시 운동을 통하여 달라진 나
작성일 2014-03-12
첨부파일

맵시무브먼트 체험보고서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체험기간 :201385~

일일평균 운동시간 :1시간 이상

평소생활태도 :단단한 근육의 대한 열망

 

 

 


소 속 : 용인대 힘찬 태권도

제 출 : 남 덕 우

 

 

 

 

맵시 운동을 들어서기 전 ..

 

이 세상엔 정말 많은 운동이 존재한다. 나 역시 운동에 대한 지식과 열정에 대해선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자부하고, 또 그러기 위해 노력해 왔다. 많은 무도와 구기 종목을 즐기고 잘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중 무엇보다도 외형에 관심이 많은 나로써 근육은 당연히 단단하게 자리 잡고 있는게 최고라고 생각했다. 대학시절 미스터 용인 보디빌딩 대회에 나가 1등을 할 정도로 근육 키우기에 열중했으며 보여 지는 이미지를 관리해왔다. 불과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뜨거운 여름을 보내기 위해 사무실 의자를 벤치 프레스로 대신하고, 앉으면 운동을 해왔던 나였으니 정말 단단하고 강한 근육의 열망이 누구보다도 대단하다 할 수 있었다. 또한 수련생에게도 내가 추구하는 운동의 이상과 철학이 당연히 반영되었으며 항상 열심히 했다는 척도가 근육의 통증과 단단한 근육, 그리고 흐르는 땀으로 구분 했었다.

 

맵시 운동을 들어가서 ......

 

난 얼마 전 경기도 동문회 세미나에 참석을 못했었다. 그래서 지회 회의에서 맵시 무브먼트 강연을 다시 한 번 받아 보자고 했을 때 큰 의미 없이 지회에서 하는 일이니 하고 참석하였다. 선생님을 처음 뵙고, 강연을 듣고도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에 대한 편견을 떨쳐 버릴 수가 없었다. 강연 후 실습에 들어서고 어깨운동을 하면서 어? 이거 뭐지? 이게 왜 시원하지? 점점 풀려가는 몸을 느끼고 또 한편으론 나름 유연하다고 자부했는데 힘들어 하는 나를 느끼며 내가 자세가 바르지 못한가? 생각하며, 운동이 끝날 때 쯤 스스로 허리를 펴려고 노력하는 나를 발견했다.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니 온통 어깨와 허리를 쫙 펴고 있는 선, 후배님들을 보고 웃기기도 하고, 다들 나와 같이 몸과 마음을 느꼈구나 생각했다. 수십년을 운동으로 살아온 관장님들의 습관을 불과 3시간이라는 짧은 강연으로 행동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맵시 무브먼트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기다리고 기다리던 3급 지도자 강연을 받으며 변화하는 나의 자세와 근육의 상태 변화를 보며, 맵시 무브먼트가 이제 생활속에 깊게 스며들었구나 느끼며, 나도 모르게 수련생을 보면 수련생의 자세가 먼저 보이고 그 수련생을 진단하고 있으며, 수련생에게 맵시 무브먼트에 대한 설명과 자세를 설명하며 바른자세를 갖도록 이해시키고 있었다. 이런 모습을 보며 웃음이 나오고, 변화하는 수련생의 자세를 보며 즐거웠으며, 보람을 느낀다.

맵시 운동을 통하여..

 

맵시라는 운동을 태권도 지도자로서 수련생들에게 어떻게 접목시킬까? 이 문제를 가장 많이 고민했던 나로서 맵시는 이미 나에게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아침에 일어서면서 자기 전까지 틈틈이 시간이 생길 때 마다 맵시로 근육의 경직을 풀어주고 최상의 몸 상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좋은 운동인 맵시를 교육프로그램과 맵시를 통해 수련생에게 좀 더 바른 자세와 편한 몸을 만들어 주고 싶고, 통증으로 해방시켜 주고 싶으며, 키도 크게 하고 싶고, 살도 빼주고 싶다. 그래서 날마다 고민한다. 수련생들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습관을 바꿔줄 수 있는 방법을, 또 부정렬로 인해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좋은 운동 맵시를 더욱 알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맵시를 통해 나의 몸도 살리고, 주변의 모든 사람도 ..... 그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오늘도 열심히 고민할 것이다.

항상 모든걸 다 퍼 주시는 우리 박희준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할 것입니다.